가볍게 몇판 하기 좋은 무료 스팀 포커

하다보면 이런 날도..


출시는 스팀 기준 2016년 12월 13일, 새로 나온 게임은 아니다. 트위치를 둘러보다보니 몇몇 스트리머가 하는 것을 최근에야 발견했다. 굳이 카드 게임을  온라인으로 하는 것에 대해 묘한 거부감이 있었기 때문에 내가 플레이를 직접 할거라고는 생각하지 않고 구경만 해보았다. 그런데 처음부터 눈길을 잡아 끈 것은 캐릭터였다. 


보통 온라인 카드 게임이라고 하면 뭔가 칙칙한 느낌이다. 하스스톤은 액션게임이니 논외로 한다. 아마도 보드 위에 카드와 오고가는 칩만 표현되고 기껏해야 단순한 그림체의 게임캐릭터 얼굴 정도만 추가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이 게임은 다르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캐릭터가 테이블에 앉아서 포커를 치는 설정이다. 카드 패를 뒤집어 보는 것도 표현되고 여러 감정표현도 가능하다. 보이스채팅도 가능하다. 올인을 하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난다. 커뮤니티카드(텍사스홀덤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공유하는 패)를 확인할때마다 캐릭터가 나 대신 분노하거나 환호한다. 


어디보자~


텍사스홀덤은 한번도 플레이 해본적이 없어서 여전히 직접 플레이 해볼 생각은 없었다. 그런데 몇판 하는 것을 보다보니 생각이 바뀌었다. 텍사스홀덤이라는 룰 자체가 생각보다 훨씬 쉬웠다. 일단 족보부터 크게 어렵지 않다. 우리가 흔히 아는 무늬별 순위도 따지지 않는다. 받은 패의 카드를 뒤집고 배팅은 누구부터 하고 배팅 제한은 어떻고 저떻고 하는 게임 룰도 간단하다. 


스팀의 접근성, 무료, 캐릭터, 텍사스홀덤 이 네가지 요인으로 결국 직접 플레이 하게 됐다. 몇판만 하려고 했는데 어느새 매일매일 몇판씩 하게될 만큼 묘한 매력이 있다. 텍사스홀덤에 대한 설명은 다른 곳에도 많으니 생략하고 프로미넌스 포커에 대해서만 살펴보도록 하겠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캐릭터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게임에서 번 칩으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게임 테이블 위에 올려두는 아이템도 있다. 캐릭터가 가끔 이 아이템과 상호작용을 하기도 하는데 아이템마다 달라서 보는 재미가 있다. 칩으로만 살 수없고 특정조건을 달성해야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의상도 있어서 욕심이 생긴다.

주방칼을 얻으려면

솔로모드에서 보스인 이녀석을 물리쳐야 한다


멋진 그래픽. 카드 게임 기준으로 나름 멋진 그래픽이다. 하스스톤은 액션게임이니 논외로 한다. 카드만 보는게 아니라 게임장도 둘러보고 상대방도 보고, 카드게임방이 아니라 온라인 채팅방에 들어온 기분이다. 


깨알같은 디테일들. 참여를 원하는 사람에 한해 인게임 보이스채팅을 지원한다. 모르는 사람과는 잘하지 않지만 아는 사람과 함께 플레이할 때도 디스코드를 굳이 켜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게임상의 나의 행동이 캐릭터로 모두 표현된다. 내가 콜(레이즈)이냐 체크냐 폴드냐 망설일 때 캐릭터도 내 마우스포인터의 움직임에 따라 칩에 손이 갔다가 테이블에 손이 갔다가 바삐 움직인다. 내 패를 쪼고 있을 때 내 캐릭터도 카드를 확인하는 것이 표현된다. 

상자깡 콘텐츠도 있다


큰돈을 따고 감정표현으로 인성질을 할 수도 있지만 그것말고도 플레이어 전원에게 시원한 음료한잔씩(리필 아이템) 쏠 수도 있다. 테이블위에 올려두는 아이템은 단순 상호작용 외에도 게임내 획득 경험치를 올려주는 부스터 역할을 하는데 부스터 가능 횟수가 있다. 이 횟수가 다 소진되면 리필을 해야하는데 게임 플레이 도중 플레이어가 쏴줄수도 있다. 큰돈따고 개평은 못줘도 한번씩 아량은 베풀어줄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올인!

단축키 기능이 거의 없다. 감정표현도, 배팅도 모든 것은 마우스로 해야한다. 조이패드가 있다면 조이패드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배너(깃발) 옆에 빈 원에 플레이어가 모두 채워져야 게임이 시작된다.

캐주얼 게임 진입 전 배팅액, 게임방식, 방공개여부 설정 및 친구초대를 할 수 있다.


랭킹 게임에 사람이 많지 않다. 캐쥬얼 게임에는 사람이 많은 편인데 랭킹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진지한(?) 승부를 원하는 사람은 플레이를 위해서는 조금 기다려야 한다. 그리고 랭킹게임 대기장은 UI 직관성이 떨어져서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은 알아보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영어가 읽기 싫은 사람은 관련 정보는 다른 곳에서 얻어야 한다. 게임룰은 검색창에 텍사스홀덤을 치면 되고 나머지 프로미넌스 포커 관련 정보는 여기저기 찾아다녀야만 한다. 다행인 점은 카드족보는 게임 중 언제든 아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족보는 플레이 중 언제든 확인 가능하다


포커가 처음이어도 쉽게 무료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혼자라서 무섭다면 친구 손을 붙잡고 와도 좋다. 친구와 1:1을 하면서 감을 잡는 것도 가능하다. 처음 30분 게임 파악만 끝내고 나면 더 이상 포커는 부담스러운 게임이 아니다.


(프로미넌스 포커 간단 설명 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