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무슨 일이지

블로그 방문자가 갑자기 늘었다. 변방 중에 변방에 위치한 내 포스팅에 무려 네이버 검색으로 유입되다니 놀랄 일이다. 프로미넌스 포커에 대한 관심이 갑자기 높아진 덕분인듯 하다.

얼른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 포스팅을 마련하기로 했다. 직접 플레이 하는 사람이야 하다보면 익히게 되겠지만 방송만 보는 사람은 좀 답답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알고 있으면 방송을 볼 때 더 재밌게 볼 수도 있으리라.

 

추가로 프로미넌스 포커는 히오스 대기시간 동안 하기에 참 좋다.


프로미넌스 포커 관련
(프로미넌스 포커 소개)

1. 매일 접속하면 칩을 준다.

자신의 레벨에 따라, 연속 접속 일수에 따라 칩을 준다. 기간제 아이템인 부스터는 현질을 해야만 한다. 어차피 우리는 플레이를 통해 칩을 딸 것이기 때문에 과금유도는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24시간에 한번..


2. 칩을 직접 살 수 있다(프로미넌스 포커 칩 가격).

역시 남이 게임하는 것을 볼 때 칩이 얼마인지 알면 더 재밌다. 제일 비싼 패키지는 스크린샷의 가격을 참고하자. 플레이를 통해 칩을 딸테지만 보통은 10불, 20불 짜리 패키지를 구매한다. 10불은 125,000칩, 20불은 325,000칩이다. 스트리머가 10만칩쯤 올인해서 잃으면 대략 만원쯤 도네해주면 스트리머의 마음도 덜 쓰라리지 않을까 싶다.

100불짜리 패키지


3. 옷 뿐만 아니라 칭호 / 몸매 / 나이 / 성별까지 설정할 수 있다.

Shop&Stash 메뉴에 들어가면 옷, 테이블아이템, 문신, 액세서리 등을 설정할 수 있고 Persona메뉴에서 Character메뉴로 들어가면 자신의 캐릭터 관련 수정을 할 수 있다.

이것 저것 꾸며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보자


4. Afilliation(단체) 가입을 통해 색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단체에 가입해서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 일반적인 나이프 말고 터프한 주방칼을 얻고 싶다면 조건을 갖춘 후 The Spades 단체에 가입해서 경험치를 쌓아 보상을 받아야 한다.

경험치를 쌓아야 한다


5. 매일매일 작은 이벤트가 있다.

요일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경험치를 더 주는 요일별 이벤트와 특정 카테고리의 테이블 아이템을 장착하면 경험치를 더 주는 이벤트가 있다. 레벨을 빨리 올리고자 하면 게임 내 도움말을 참고해서 조건을 맞춰주면 꽤 쏠쏠하다.

게임 도중 ESC를 눌러 오른쪽 하단을 보면 진행중인 이벤트 아이콘이 표시된다
왼쪽 상단 쇼핑백 아이콘을 클릭하면 게임 중 테이블 아이템 교체 및 리필이 가능하다.


6. 친구 게임에 중도참가하려면 스팀화면으로 가야 한다.

게임에 같이 들어가는 경우라면 방을 팔 때 인게임화면에서 친구초대 버튼을 눌러 친구를 부르고 방을 생성하면 손 쉽게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그런데 게임 플레이 도중 친구가 참여하고 있는 방에 참가하고 싶은 경우 방을 다시 만들어야만 하는 줄 아는 사람이 많다. 알트탭을 눌러 스팀화면으로 가서 프로미넌스 포커를 플레이하고 있는 친구를 클릭하면 게임 참가 메뉴가 있다. 이를 활용하면 굳이 친구를 귀찮게 하지 않아도 방에 참가가 가능하다.

친구를 클릭 후 게임 참가를 누른다


7. 프로미넌스 포커에도 딜러비가 있다.

Pot Rake라고 하는 카지노에 지불하는 비용이 있다. 토너먼트 형식 게임에서는 입장료 형태로 칩을 받아가고 링게임에서는 일종의 수수료를 매판 돈을 딴 사람으로부터 떼어 간다. 이 때 그 금액은 빅블라인드(미리거는 판돈으로 BB라고 부름) 금액 * 플레이한 인원 수를 넘지 않는다. 결국 계속 플레이하다보면 전체적인 칩은 줄어들게 된다.

텍사스홀덤관련

1. 기본 판돈이 있다.

테이블을 자세히 보면 딜러 버튼이 시계방향으로 계속 움직인다. 딜러 버튼의 왼쪽(시계방향)에 있는 두 사람은 그 판의 기본 판돈을 의무적으로 걸어야 한다. 딜러 바로 왼쪽은 빅블라인드, 빅블라인드 왼쪽 사람은 스몰블라인드로 각각 바이인(Buy in, 게임 시작할 때 갖고 있는 초기 금액)의 1%와 0.5%다. 링게임이 아닌 토너먼트의 경우 게임이 계속 될수록 이 기본 판돈이 점점 올라간다.


2. 보유한 칩이 아무리 많아도 방에 따라 바이인은 정해져 있다.

밑천이 많을 수록 게임에서 유리하다며 칩을 현질하는 사람 중에 모르는 것이 있는데 자신의 보유칩이 아무리 많아도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초기 칩은 모두 같다. 

자신이 바이인이 5만칩인 방에 들어가면 모두 5만칩을 가지고 시작한다. 아무리 뱅크롤에 100만칩이 있어도 게임 시작 때 100만칩을 몽땅 들고 올 수 없다. 

올인을 당하면 왼쪽 하단 REBUY를 통해 뱅크롤에서 돈을 충전해 올 수 있다.


3. 백스트레이트를 취급하지 않는다.

내가 알기로 우리식 포커에서는 A2345가 꽤나 센 족보로 알고 있다. 텍사스 홀덤에서는 이 경우 A 를 1로 보기 때문에 12345스트레이트가 되어 가장 서열이 낮은 스트레이트가 된다. 게임을 보다가 갑자기 놀라지 않길 바란다. 또한 의외로 KA234, QKA23 이런식의 스트레이트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A는 K다음으로 쓰이거나 1로 쓰이거나 둘중 하나만 선택이 가능하다. 


4. 가장 강력한 패 5장만 골라서 비교한다.

플레이어가 구성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족보를 뽑아 서로 비교한다. 그 5장 외의 패는 아무리 색깔이 예쁘고 무늬가 좋고 숫자가 높아도 고려 대상이 아니다. AAAKK가 커뮤니티카드(플레이어끼리 공유하는 패)에 깔려 있다고 치자. 이미 풀하우스가 완성 됐다. 내 핸드에 있는 패는 KQ, 상대는 34다. 비록 내 패가 상대보다 더 하이카드지만 어떤 식으로 조합해도 이미 완성된 풀하우스 5장 보다 강력한 족보를 만들 수 없다. 결국 커뮤니티카드에 깔린 AAAKK를 가지고 나와 상대가 비교하게 되므로 무승부가 된다. 다른 패는 제외된다. 


5. 무늬를 안 본다.

스다하클이었나, 족보 숫자가 같으면 결국 무늬까지 가서 비교를 하는 우리식과는 달리 텍사스홀덤에서는 동일 족보의 서열을 정할 때 무늬를 고려하지 않는다. 오로지 숫자의 크기만 본다. 

화면 왼쪽 상단 순위창을 누른 후 테이블을 보면 플레이어들에게 테이블 리필을 쏠 수 있는 버튼이 보인다.(개평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 이제 칩 따러(따는거 보러) 갑시다.

초보용 텍사스홀덤 간단 팁 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